[Unity] 8. deltaTime 을 이용해 모든 컴퓨터가 공평한 update 주기를 갖도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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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8. deltaTime 을 이용해 모든 컴퓨터가 공평한 update 주기를 갖도록 만들기

안녕하세요.

기계과 감성쟁이입니다.

 

한 것도 없는데 무슨 번아웃이라도 왔는지

왜 아무것도 하기가 싫죠?

 

하지만 그 와중에도 할 건 해야하니까...

 

1. DeltaTime 이란? 


기본적으로, update 함수는 1프레임 당 한번 반복합니다.

근데 내 컴퓨터가 상대 컴퓨터보다 느리네?

 

그래서 update가 덜 실행되네?

그러면 총알이 느리다거나, 이동속도가 느려지는

 

대참사가 벌어질 수 있겠죠?

모두가 같아야 공평한 게임이 될건데요.

 

이쪽 생각은 없습니다...

 

그래서 개발자들이 꾀를 냈습니다.

'시간 기준으로 하면 되잖아!'

 

그래서 탄생한 것이 Time.deltaTime 입니다.

 

2. Time.deltaTime은 어떻게 써요?


1. Translate 함수를 사용할 때는 벡터에 곱합니다.

2. 이외에는 시간 매개변수에 곱해줍니다.

 

가 끝입니다.

 

뭐... 더 할 말이 없군요.

 

 

Unity - 스크립팅 API: Time.deltaTime

사용자의 프레임 률(frame rate)을 독립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매 프레임마다 어떤 값을 더하거나 빼는 계산을 하는 경우에, Time.deltaTime과 곱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me.deltaTime과

docs.unity3d.com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