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해외구매대행 사업 도전기 - 7.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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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 해외구매대행 사업 도전기 - 7.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

반갑습니다. 기계과 감성쟁이입니다.

 

오랜만에 구매대행 관련 글로 포스팅합니다.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 및 유니패스 통관신고 방법을 다뤄볼게요.

 

1. 사업자 공동인증서란?


해외구매대행 시에 통관신고를 해야하는 물품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식품 및 식기류죠.

 

통관신고는 유니패스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이 필수적인데요.

이 과정에서 사업자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은 개인 인증서와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비용이 발생합니다

- 사용 목적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범용 인증서의 경우 1년에 약 10만원이 소요됩니다. (업체마다 상이)

 

2. 인증 업체를 통해 신청합니다. (은행 x)

-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등의 업체가 있습니다.

 

3. 본인확인의 과정이 있습니다.

- 본인확인은 은행에서 진행되며, 신청 시에 은행을 정하고 방문합니다.

 

2.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


 

 

한국정보인증

지번주소 입력 도로명과 건물번호 또는 동·리와 번지를 입력하십시오. ( ex : 세종대로 110, 연지동 219-2 ) 검색결과 우편번호 검색결과 우편번호 주소 도로명과 건물번호 또는 동·리와 번지를 입

www.signgate.com

 

저는 한국정보인증에서 '관세청 통관포탈용' 목적으로 발급하였습니다.

1년에 부가세 포함 55,000원으로 범용에 비해 절반 정도 저렴합니다.

 

방문하실 은행을 입력하고, 이후에 결제까지 마무리 해주시면

메일이 하나 날아옵니다. 신청번호와 함께 제출서류가 적혀져있습니다.

 

 

기업은행 방문하여 본인확인 진행하였습니다.

약 3분 만에 확인이 끝났으며, 저에게 종이 한장이 주어집니다.

 

 

첫번째 사진의 등록번호를 등록번호 란에 넣어주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다음은 유니패스 회원가입 및 통관신고를 포스팅할게요.

이것저것 신청할게 많아서 수수료와 면허세만 합쳐도 30만원은 나올 것 같아요.

 

언제 이 돈 매꾸지...?